가부키초 야쿠자 게임 ‘드래곤 길들이기’의 신무로초와 실제 가부키초를 비교해 보았다!
게임 ‘용과 같이’ 시리즈의 무대인 ‘신무로초’는 가부키초를 모델로 하고 있다. 개발 초기에는 ‘가부키초’로 대사와 텍스트가 만들어졌지만, 신주쿠구가 명칭 사용에 난색을 표해 ‘신무로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신무로초는 약 400m 넓이의 부지에 많은 음식점과 유흥업소, 비합법적인 도박장과 지하 투기장까지 존재한다는 설정이다. 극중에서는 거대 극도 조직 ‘도조카이’와 국내외 범죄 조직의 온상이 되어 치안이 매우 나쁜 도시로 묘사된다. 실제 가부키쵸도 치안이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게임만큼 극단적인 상황은 아니다.
신무로초에는 야쿠자, 갱단, 불량한 호스트 등이 넘쳐나 자주 싸움이 일어나지만, 모든 가게는 정상적으로 영업을 계속하고 있다. 현실의 가부키마치도 그렇고, 상인 정신이 강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덴가이치도리
덴가이치도오리 게이트
신무로초의 출입구로 유명한 거대한 게이트. 실제 ‘가부키초 제일가’의 게이트를 모델로 하고 있으며, 밤에는 화려한 전등 장식이 거리를 수놓는다.
포포
시리즈를 통해 등장하는 편의점 체인점. 신무로초 내에 여러 점포가 있으며, ‘6’ 이후 시치후쿠도오리로 이전하거나 전국으로 확대되었다.
나카미치도리
돈키호테
실존하는 할인점 체인. 근처를 지나면 테마송이 흘러나온다. 신무로마치뿐만 아니라 삿포로 츠키미노, 오사카 소텐보리, 후쿠오카 나가스가이에도 존재한다. ‘7’은 없어지고 신진무로서가 건설되고 있다.
클럽 세가
SEGA가 운영하는 실제 게임센터로, UFO 캐쳐와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극』에서는 ‘메스킹’, 『5』부터는 ‘북의 달인’과 ‘버추얼 파이터 2’를 플레이할 수 있다. ‘8’부터는 가게 이름이 GiGO로 변경되었다.
카페 알프스
1971년 창업한 전통 있는 카페. 합리적인 가격대로 ‘2’와 ‘4’에서는 특별한 메뉴가 등장했다. ‘5’에서는 지점이 등장하고, ‘JUDGE EYES’에서는 토론의 장소로 사용된다. 모델은 가부키초의 마이애미 가든 신주쿠 히가시구치점.
후지소바
‘0’과 ‘6’ 이후에 등장하는 소바집. 밥 메뉴도 제공한다.
타이헤이도리
츠키지 긴다코&하이볼 술집
“5편 이후 등장하는 실제 타코야키 가게.
센료도리
가라오케관
실존하는 가라오케 가게. ‘6’과 ‘극2’에서는 나카미치도오리에 위치한다.
호텔 거리
요시다 배팅 센터
전통 있는 배팅센터로, 이야기 속에서 전장으로도 사용된다. 모델은 가부키초의 오슬로 배팅센터 및 신주쿠 배팅센터.

